* 증상
유니티 Unity 5.6.3p4 / Unity 2017.2... (최근 버전 대부분으로 추정 ) 에서 안드로이드 빌드시 다음과 같은 오류 발생
CommandInvokationFailure: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.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.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. /Library/Java/JavaVirtualMachines/jdk1.8.0_121.jdk/Contents/Home/bin/java -Xmx2048M -Dcom.android.sdkmanager.toolsdir="/Users/hardartcore/Library/Android/sdk/tools" -Dfile.encoding=UTF8 -jar "/Applications/Unity/PlaybackEngines/AndroidPlayer/Tools/sdktools.jar" - stderr [ Error:Invalid command android ] stdout[ ] exit code: 64 ...
|
( Build Tool 호환문제로 인한 유니티 버그로 추정. )
* 해결 방법
Android SDK 설치 경로 안에 있는 기존의 tools 폴더를 삭제한뒤 다운로드한 폴더로 교체한다.
Mac: https://dl.google.com/android/repository/tools_r25.2.3-macosx.zip?hl=id
Windows: https://dl.google.com/android/repository/tools_r25.2.3-windows.zip?hl=id
* 시도 전에 유니티상에 Android SDK 및 JDK경로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.
* 추가
이거 해결하고 나신 다음에,
CommandInvokationFailure: Failed to build apk. .... exitcode:1
로 에러가 나는 경우는 JDK9 (최신버전) 으로 했을때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.
JDK8 설치하신다음 유니티에 셋팅된 JDK경로를 JDK8의 폴더로 바꿔주시면 됩니다.
출처: http://dark0946.tistory.com/351 ["끄적끄적" 히야]
'Compu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eidiSQL (DB 관리 툴) 설치 및 사용 (0) | 2020.06.15 |
---|---|
[Unity]유니티 안드로이드 버전 관련 (0) | 2020.05.28 |
데이터 사이언스 업무 (0) | 2020.05.27 |
[JAVA][안드로이드] 네트워크 - XML처리 - XML 파싱 ( DOMParser, SAXParser , PullParser ) (0) | 2020.04.28 |
네이티브앱으로 할 것인가? 하이브리드로 할 것인가? (0) | 2020.04.25 |